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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신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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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현실(AR)

개념
- 현실세계에 가상정보를 이음새 없이(seamless) 실시간으로 혼합하여 사용자의 오감을 증강하여 현실감과 몰입감을 제공하는 기술

I. 증강현실

    현실세계에 가상정보를 이음새 없이(seamless) 실시간으로 혼합하여 사용자의 오감을 증강하여 현실감과  몰입감을 제공하는 기술


II. 메타버스

    메타버스(Metaverse) = meta( 가공, 추상) + 현실세계(universe) 현실 같은 가공 세계 (세컨드라이프, 트위니티 등 SNS)

 

III. AR의 주요 기술 (C T R I 3)

     1) Calibration - 카메라 좌표와 좌표 관계를 계산위치 보정 패턴, 자동 보정
     2) Tracking - 객체의 움직임에 대한 위치 및 회전정보를 계산, 획득 광학추적, Hybrid 추적
     3) Registration - 원하는 위치에 가상의 객체를 오차 없이 증강하는 정합 기술 마커기반, 가상영상 삽입
     4) Interaction - 사용자에게 증강현실을 Display 및 액션 처리 2차원, 3차원시각 I/F, HMP
     5) 3D Processing - 3차원 객체모델링, 3차원 가상현실 구현 및 처리 VRML, 3D물리엔진

IV, 정합기술 해결요소

     1) 정적 오차(Static Error) : 실 세계의 좌표계와 가상오브젝트에 대한 좌표계의 일치 및 사용자의 위치와 시선의 방향에 대한 정확한 정보 획득 과정
     2) 렌더링 오차(Rendering Error) : 실 세계 영상에 놓여질 가상공간의 오브젝트를 렌더링하는 방법
     3) 동적 오차(Dynamic Error) : 사용자의 위치 및 시선방향의 변화에 따라 가상영상을 렌더링 할 때 걸리는 시간 지연에 대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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